티스토리 뷰

출처: http://www.eurogamer.net/articles/2013-09-02-dragon-age-inquisitions-secret-base-camp-replacement-will-make-you-freak-out


저번에 코지마 기사도 그러더니 9월 달 기사가 왜 뜨는 건지는 모르겠네요. 읽을만해서 좋긴하다마는..


기사 원제는 Dragon Age: Inquisition's secret base camp replacement will make you "freak out" 인데 그대로 하려니 너무 길어져서 그냥 바꿨습니다.


오역,직역,의역 주의



드래곤 에이지:인퀴지션에는 과거의 시리즈에서 존재했던 베이스 캠프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아직까지 정확하게 공개되지 않았지만 

바이오 웨어 측에서는 해당 사항에 대하여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고합니다.


드래곤 에이지:오리진에서는 베이스 캠프가 동료들에게 선물을 주거나 이야기를 하여 호감도를 올리고, 음흠음(링크)을 하거나 장비에 인챈트를 하는

일종의 허브 역할 이었습니다. (다른 이야기지만 신작에서의 그것은 매스이펙트의 그것을 본 받았다고 합니다. 제작자가 깊은 인상을 받았다네요.-링크-)


전작들과의 전체적인 게임 틀에서의 차이 때문에 어쩔 수 없었지만, 바이오웨어의 프로듀서는 이 장소를 완전히 버린 것은 아니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플레이어는 베이스 캠프에서 가능했던 일들을 여전히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위치들에서는 장비를 보충할 수도 있죠. 그러나 캠프 시스템을 완전히 대체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이것에 대해 몇가지 아이디어가 있었고, 시스템은 그대로 유지되기보단 좀 더 확장 될 것입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나중에 밝힐 수 있겠지만, 저는 사람들이 놀랄 거라고 생각해요."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은 거대한 레벨 디자인들의 집합체로 구성됩니다. 플레이어가 탐험 할 수 있을 정도인 베데스다의 스카이림과 비견할 

수는 없겠지만 바이오 웨어 측의 주장에 따르면 인퀴지션은 전작들과는 비교 할 수 없을 것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최근 런던 프리뷰 행사에서 공개

했던 중간 수준의 레벨 크기는 오리진과 드래곤 에이지2를 합한 것보다 거대했습니다.

 

"우리는 레벨 간의 이동 방법에 대해서 세부 사항들을 작업 중입니다.(9월 기준)

모든 곳을 빠른 이동으로만 연결할 생각은 없습니다. 플레이어들이 다른 방법 없이 빠른 이동만을 사용하게끔 하고 싶진 않아요."


"나중에 좀 더 자세히 이야기 할 수 있을테지만, 간단하게 언급하자면 플레이어가 전체 지도를 통해 거대한 오픈 월드 속의 우리가 배치

해놓은 것들을 보려고 할 때, 그 곳은 꽤 넓은 공간들과 환경으로 구성되어 있을 것입니다."


"인퀴지션에는 크게 강조되는 반목들과 그것을 통해 진행되는 이야기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들이 인퀴지션의 세계 요소요소에서 발생

하게끔 배치하였습니다.그리고 각각의 레벨들을 이동하는 와중에도 플레이어는 해당 이벤트의 명확해지는 상황을 관찰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각각의 지역들의 연관성이 강하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별개의 행성을 이동하는 느낌이 들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특정한 이동 방식들..음.

이건 나중에 다시 이야기 하는 게 좋겠네요. 여하튼 우리는 플레이어들이 그 공간들을 채울 수 있길 바랍니다."


012345


또한 바이오웨어는 플레이어가 파티 멤버들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전작들에서 호감도 시스템은 플레이어의 행동이나

선택지, 선물을 통해서 관계가 증진되거나 악영향이 발생했었죠.


인퀴지션에서, 바이오웨어의 목표는 "좀 더 자연스러운 경험"을 창조해내는 것 입니다.


"전작의 호감도 시스템은 너무 극단적이었습니다. 플레이어는 선물을 줘서 호감도 5 포인트를 줄 수 있었죠.

인퀴지션에서는 이런 식으로 진행되진 않을 겁니다. 좀 더 자연스럽고 유동적이죠."


"또, 전작에서는 동료와의 호감도에 따라서 콘텐츠가 잠금 해제되는 식이었습니다. 우리는 플레이어가 퀘스트를 해 나아가고, 그 과정속에서

파티 멤버들간의 관계가 형성되는 방식을 추구합니다. 멤버들과 당신의 관계가 약간이나마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구요"


"인퀴지션은 좀 더 자연스러운 경험을 얻을 수 있을겁니다.. 그렇지 않아도 뭐.. 괜찮습니다. 플레이어와의 호감이 충분할때 함께 이동하거나 퀘스트를

수행 할 수 있고, 이 과정에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죠. 이제는 좀 더 복잡해질 것 입니다.


로맨스 시스템에 대해서, 바이오 웨어는 아직까지는 비밀 카드로써 추후에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로맨스 시스템은 바이오웨어 게임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많은 플레이어들 역시 이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만 매달리는 것은 아니지만, 가볍게 보는 부분은 아니기에 많은 신경을 쏟고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