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명암을 강조하는 대부분의 enb의 경우 분위기는 잘 살아나지만, 야간이나 어두운 던전에서는 플레이 하는 데

약간의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하지만 enb를 포기하기에는 그 느낌이 좋은 저 같은 사람들이 많죠.


그런 부분을 약간이나마 보완해주는 모드 두 가지 모드를 사용하고 있는 데, 꽤나 쓸만한 편이라서 한번 글 써봅니다.


q

1. Candlelight Toggle

http://skyrim.nexusmods.com/mods/11008//?






조명을 플레이어 머리 위에 위치시키는 모드입니다.

3개의 사용 방법이 있는 모드인데,


1) 반지를 착용하면 나타나는 빛구슬

2) 마법을 사용하여 나타나는 한정적인 빛구슬(모드 설정에 따라 시간은 달라지던 것으로 기억)

3) 용언을 사용하여 나타나는 영구적인 빛구슬(용언을 사용하여 on/off 가능)


이런 식으로 사용합니다. 저는 3번째 방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약간 밝아서 가끔은 눈이 부시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어두운 던전 안에서는 정말 유용한 불빛이죠,








2. Dwemer Goggles and Scouter

http://skyrim.nexusmods.com/mods/13133//?






이 모드는 엘더7카페 알렉스키드님의 모드 추천 글 덕분에 발견한 모드입니다.


고글과 스카우터 모드로 나뉘어지는 데, 스카우터는 안써봐서 ㅌㅌ

아마 기능은 같고 모양 차이 일 거에요.


선행모드는 skse, skyui 입니다. 특히 skyui는 꼭 쓰세요. 패드 유저도 정말 편리해지는 모드입니다. 

게다가 이 모드는 skyui로 모드 설정을 만지고 오일을 충전하기 때문에 더더욱 쓰셔야해요.


요 고글은 3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야투경 모드 - 고글을 착용 시에 밝기를 올려 어둠 속을 들여다 볼 수 있게 해줍니다.

                      고글을 벗을 시에는 자동적으로 밝기가 돌아옵니다. 가끔 안 돌아올때는 고글 설정에서 나이트비젼 항목을

                      다시 클릭하고 벗어주면 해결되더군여. 밝기의 정도는 모드 설정창에서 조절 가능합니다.


2) 생명 탐지 모드 - 이펙트는 인게임에서의 용언 '정령의 속삭임' 과 디텍트 라이프와 같지만 시간 제한은 없기때문에 활용성이 큰 모드입니다.

                          스닉 플레이 하시던 분들은 이 기능이 얼마나 유용한지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3) 라이트 모드 - 고글에서 빛이 납니다.. 하이 빔~

                       이 모드는 맨 처음 써보고 봉인 중입니다. 안경을 벗어도 이펙트가 사라지지 않아서 플레이어 앞쪽으로 횃불을 켠듯한 효과가

                       영구적으로 지속 되더군요;; 


그리고 한 가지 재미있는이라고 쓰고 귀찮은이라고 읽는다 기능이 있는 데, 고글을 착용할 때마다 오일 게이지가 소모됩니다.

따라서 계속 쓰고 싶으면 오일 게이지가 0퍼센트가 되기 전에 오일을 충전해줘야 하죠. 전 귀찮아서 콘솔로 추가한 오일 쓰고 다닙니다 ㅌㅌ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