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문: http://www.eurogamer.net/articles/2013-09-06-kojima-clarifies-decision-to-make-mgs5-character-more-erotic


의역, 오역, 발번역 주의


유로게이머 하단의 추천 기사에 '우연히' 표시되던 기사를 '우연히' 손이 미끄러져서 클릭하여 보게되었네요.

9월 초 기사이긴 한데 재미있어서 가져와봤습니다.




메탈 기어 솔리드 시리즈의 창시자인 코지마 히데오가 그의 트위터에 MGS5의 여성 캐릭터를 

"좀 더 에로틱"하게끔 만들게끔 지시했다고 이야기 한 것이 이번 주의 화제였습니다.





 어제 코지마 프로덕션의 로스 엔젤러스 스튜디오 공개 행사에서 만난 코지마는 "에로틱"이라는 단어는

언어 간 인식 상의 오류이며, 본래의 그의 뜻에 좀 더 가까운 단어는 "섹시"라고 밝혔습니다.


"'에로틱'이라는 단어는 제가 말하고자 했던 본질적인 뜻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제가 말하고자 한 것은 좀더 유니크한 캐릭터를 만들고자 노력했다는 것이죠."


코지마는 E3에서 공개되었던 비키니와 스타킹의 미녀 스나이퍼인 콰이어트를 예로 들며 설명하길,


"저는 그녀에게 섹시함을 더하려고 했습니다. 에로틱하게끔 했다는 것이 아니라, 섹시하게요"








"플레이어가 메탈기어 솔리드5를 플레이 할때 읽을 수 있는 대화는 한정되어 있고, 이것이

우리가 각각의 캐릭터에 개성을 넣으려고하는 이유입니다."


"남자에게 있어서 섹시함은 총기나 차량 같은 것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것들이 진정한 캐릭터 성이구요"


코지마는 일찍이 눈썹을 올리는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 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는 콰이어트가 "좀 더 에로틱"하게끔 만들어져서 팬들이 "코스플레이를 하게끔" 동기를 유발하고

"피규어 상품"이 잘 팔리면 좋겠다고 이야기 했었죠.


그는 이렇게도 썼었죠.

"저는 신카와 요지(MGS5 디자이너)에게 캐릭터를 좀 더 에로틱하게끔 만들어달라고 주문했고, 그는 정말 잘 해냈습니다" 

"최근에는 저도 이런 식으로 캐릭터를 만들고 있어요."


그러나 코지마는 이 부분은 모든 주요 캐릭터의 제작과정에 포함되어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저는 그나 그녀가 유년시절과 같은 것들을 완전히 설정해놓습니다."

"이름, 스타일, 기호, 패션, 행동 같은 것들이 캐릭터를 구성하죠."


코지마는 해당 캐릭터의 자세한 CG 모델의 공개함으로써 다가오는 도쿄게임쇼를 

목표로 하는 코스플레이어에게 도움을 주는 것을 약속했습니다.





"이 캐릭터를 코스플레이 하기 위해선 위 사진과 더불어 다른 예시 사진들이 필요할겁니다."


코지마는 그의 트윗에 올렸던 콰이어트의 둔부 클로즈업 사진을 포함한 전신 cg 모델링 사진을

어젯밤 코지마 프로덕션의 홈페이지에 업로드 하였습니다.


콰이어트의 모션 캡쳐를 맡은 네덜란드 모델 Stefanie joosten 역시 이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 했습니다..


"물론, 저도 처음엔 콰이어트의 복장을 보고 깜짝 놀랬어요."


"당신들도 알겠지만, 저는 메탈 기어 솔리드의 세계관에 어울리는 복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대해서 왈가왈부할 위치는 아니지만, 코지마씨는 이유를 가지고 저런 복장을 만드셨다고 봐요."


"플레이어 분들도 기대할만 하실 거에요."


코지마는 LA에 스튜디오를 설립함으로써 MGS 5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순간에 메탈 기어 솔리드는 작업 중입니다. 코지마는 메탈 기어 솔리드 5 : 팬텀 페인과

그 프롤로그인 메탈 기어 솔리드 : 그라운드 제로를 만들고 있습니다.


코지마 프로덕션의 총책임자로써 그는 LA 스튜디오의 개발자들에게 "지침과 영감"을 제공할 것 입니다.


"게임은 세계 하나를 무대로 쓰는 가장 거대한 엔터테이먼트 중 하나로써, 우리의 확장은

세계에 우리의 작품을 내보이기 위한 당연한 수순입니다."


"로스 엔젤러스는 최고의 스튜디오들과 산업체들, 그리고 최고의 재능을 가진 이들이

모여 있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 뛰어난 팀을 구성함으로써 영화나 tv쇼만큼이나

뛰어난 게임 플레이를 보여 줄 수 있을 겁니다."






아래는 공개된 콰이어트의 cg 모델링과 캐릭터 제작 과정입니다.














 





ps.


해냈다 해냈어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